요약하면 기에나셋의 머리 몸 장비를 메인으로하고 팔 허리 다리 나머지 장비는 무기에 맞춰 커스텀해주는 방법입니다..

우선 기에나셋 머리와 몸통만 꼈을때 발동되는 스킬은

  정령의가호 LV.3
  회피성능 LV.2
  행운

3가지로 대부분 '약점특효'나 '간파'와 같은 공격적인 스킬이 선호되는 편이지만,
한대도 안맞고 딜할 자신이 있다면 모를까 아직 몬스터 패턴에 익숙지 않은 물약헌터들에겐 최대한 덜맞고 많이 때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 '정령의가호'와 '회피성능' 모두 생존에 매우 도움되는 스킬입니다..

'정령의가호'는 랜덤으로 발동하는 단점이 있으나 발생확률이 은근히 높고 특히 네르기간테의 공중공격을 맞더라도 생존가능성을 높혀주는 꿀스킬입니다..
'회피성능'은 말할필요도 없는 몬헌 대대로 내려오는 좋은 생존스킬이며, LV.2 라도 충분히 밥값을 하는 스킬입니다..
마지막 '행운'은 퀘스트 성공시 보수 증가로 예전같으면 멀티시 눈치보는 대표적 욕심쟁이 스킬이지만,
월드로 넘어와서 세트스킬로 바뀌어 마치 스킬하나 덤으로 얹혀준 느낌이라 멀티시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물약헌터에겐 네르기간테에게 안죽기만해도 도움이 되는 것이니 위 두 생존스킬만으로도 충분히 1인분은 할수있습니다..

따라서 위 셋 머리 몸 장비를 메인으로 나머지 팔 허리 다리 장비는 무기에 따라 범용적으로 커스텀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레이아암(팔)와 푸케푸케코일(허리) 장비를 통해 독속성강화를 띄운 독한손검 세트

다이스크코일(허리)와 쥬라그리브(다리)를 통해 집중을 띄운 대검세트

발칸코일(허리)와 간칸그리브(다리)를 통한 가드성능을 띄운 랜서 세트

이런식으로 '정령의가호'와 '회피성능'은 어느장비를 사용해도 다 활용가능한 스킬로 범용성이 아주 높습니다..
게다가 아직 제가 노가다를 덜해서 그렇지 호석과 장신구 스킬까지 더한다면 각 장비에 필요한 스킬 2 ~ 3개는 추가로 더 띄울수 있을껍니다..

개인적으론 모든 무기를 다쓰는 헌터로써 2세트만으로도 발동가능한 행운 스킬을 어떻게 활용해볼까해서 커스텀해본 공략이였습니다..


top

Writ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